본문 바로가기

육아

[생후만7개월] 가산 하니 헬멧 방문기 (아기 사두, 단두 교정)


 

 


" 베리 생후 217일 "



언제부턴가 신경쓰이기 시작한

울 딸래미의 두상..


접종 때마다 선생님께 물어봐도 

괜찮으니 두고보라고만 하셨다.


영유아검진은 평소 가던 병원이 아니라

다른 병원에서 받았는데 

거기서도 사두 증상이 있긴한데

잘 때 한쪽으로 재우라고만 해서 

괜찮은줄 알았다.

 

독감 예방접종을 마지막으로 6개월간

병원 올 일이 없어 한번더 물어보니 사두란다 ㅠㅠ

 

 

소아과 쌤은

"기능상에는 문제가 없고 단지 미용일 뿐. 

정 신경쓰이면 대학병원 가보세요."

 

두둥.. 첨부터 얘기를 해주시지 이제와서 이러시면 ㅠㅠ

 

심란한 마음으로 사두/사경으로 유명하다는 

아주대 재활의학과 임교수님께 예약을 했다

검색해보니 아주대는 예약하면 3개월정도 걸린다고..

운이 좋았는지 지금 연서 개월수를 얘기하니 

너무 늦었다고 빈 자리에 넣어주시겠다며

당장 내일 오라고 해서 바로 달려갔다 

 

역시나 수치를 재어보니 사두/단두 수치가 높은 편이었다

사두는 10부터 헬멧을 권하는데 우리 베리는 19.. 

단두는 96%.. ㅠㅠ


이미 8개월차라 헬멧을 해도

결과가 미미할거라고 추천은 하지않으셨지만

헬맷 처방전은 주셨다.

 

일단 사두의 원인이 두개골 유합증으로 인한 것인지, 

그 외 다른 원인 때문인지 확인하기 위해

X-ray(두개골 유합증 확인을 위한) 와 

초음파(사경 확인을 위한)를 찍어보자고 하셨다

X-ray 는 바로 촬영이 가능했지만 

초음파는 12월 중순쯤으로 예약을 잡아주셨다


검사 결과는 다음날 바로 정상이라고 나왔다 


넘나 다행 

 

 

자 그럼 이제 어쩌지?

사두로 인해 안면비대칭이 올수 있고, 

수치가 높은 편이니 너무 고민이ㅜㅜ

 

내 뱃속이 너무 좁아서 찌그러졌던건가?

베리가 왼쪽으로만 보고 잘때 

오른쪽으로 좀 진작 돌려줄껄..

미안함과 후회가 너무 밀려오고

남편이는 시간을 처음으로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며ㅜㅜ 

 

하루종일 고민한 끝에 

더 늦기 전에 헬멧 업체 예약을 !!

우리가 선택한 업체는 가산에 있는 하니헬멧

빠른 헬멧 제작을 위해 헬멧 업체와 

연계되어 있는 병원에서 진료서도 받아 갔다

(수원 튼튼소아과)

 

참고 TIP>

각 헬멧 업체마다 연계되어 있는 병원이 있어요. 

(아주대는 오쏘 헬멧)

 

 

 

 

첫 방문 > 2018년 11월 30일 (생후 220일)


가산 하니헬멧 내부 


 

 


스캐너를 통한 사두, 단두 수치 확인중

  



손으로도 직접 재주셨다.


 

 

3D 스캔으로 나온 수치는 13.3

소아과에서 젠거 보다 적었지만

스캔이 수치가 좀 적게 나오는 편이라고 한다.


손으로 쟀을 때는 18mm 나왔다.


그림으로 보니 심한게 눈에 확띈다는..

 

 

 

이미 진행을 결심하고 방문한거라

바로 상담실에서 계약을 진행했다.

 

상담실에 디자인별 헬멧이 디피되어 있었다

고민하다가 흰색으로 pick !

흰색에 스티커 붙여줘야지~

 




헬멧에 대한 충분한 상담후

일시불 결제 완료~


금액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292만원.

방문전 이미 모든 정보를 찾아보고 간터라

추천인도 알아갔다.


추천인 기입후 결제시

1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을 조금 덜 수 있었다.

(추천인 제도는 글 맨 아래 참조)



  

 

하니 헬맷 두번째 방문 12월13일 (생후 234일)


헬멧 제작은 보통 10-14일 걸린다고 했는데 12일 걸린듯.

약 2주만에 드디어 헬멧 찾으러 가는 날!

 

손으로 수치를 다시 재고

제작된 헬멧을 씌워보고 피부 트러블 상태를 확인한다

헬멧도 착용해보고 조정해준다.

 

우리 딸래미 헬멧 착용 모습




약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했으나

1시간 반정도에 끝났다.


예쁘게 포장장 된 헬멧

박스 버리기도 아깝고 그냥두기에도

접기가 애매한 ㅎㅎ





헬맷과, 소독용 에탄올, 

땀 많이 흘릴때 씌우는 두건? 10장,

헬멧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다. 


 

 

평소에 모자를 많이 씌워서 그런지

처음치고는 잘 쓰고 있는 딸래미

 

적응해가는 모습 보니 기특하고 대견하고

한편으로는 짠한 마음이...

감수성 넘치는 엄마는 오늘도 웁니다

 

엄마가 적응이 필요한거 같은 ㅜㅜ



스티커를 붙여주긴 했는데

왜케 작아보이지? ㅎㅎ


다시 찾아봐야지ㅋ

 


 

많이 늦은 시기에 시작하는 거라

최소 6개월동안,

하루 23시간 착용..

쉽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자체 종료가 될 수 있도록

엄마, 아빠가 노력할께~

우리 딸 조금만 힘내서 이쁘게 자라자^^*



 

 하니 헬멧 추천인 제도

계약 시 추천인을 얘기하면 본인&추천인 모두에 상품권 지급

추천인은 총 3번 받을 수 있지만

추천 대상자는 추천인이 3번을 다 채웠었도

상품권을 받을 수 있어요.

(받을 수 있는 상품권은 총 4장)

 

추천인이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용~ >ㅁ<

 

 

 

 


맨 위로